육아용품 후기/치코 이유식마스터

[치코 이유식마스터]소고기 미음을 만들어보아용^^

수발공주 2011. 1. 17. 07:55

 

 

이른 새벽.. 치코 이유식마스터에 파란 불이 들어왔다.

왜?

 

무얼 하기위해서..

 

ㅋㅋㅋㅋ  재윤이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서..

 

개심이 아침먹고 출근했으니..

 

이젠 나의 아기꽃순이- 재윤이가 먹을 맘마도 만들어야징..

 

일단 설명서대로. 워밍업을 해준다.

 

물 주입구에 물은 150ml정도 넣은 다음  스팀모드로 30분간 작동 ^^

 

물탱크를 청소하기 위해서란다.

 

 

주의해야할 점은  워밍업을 할때도 본체 용기는 사진과같이 끼운 상태에서 작동 시켜야한다는 점^^

 

나 역시 사용설명서따위는

대~~ 충 읽는 성격이라.

그냥 할 뻔했으나..

 

ㅋㅋ 다행이 발견해서 저렇게 잘 하고있다.

 

만약 저렇게 하지 않은 고장나도 책임못짐 ^^

 

 5분이 지나니 벌써 김이 모락모락 나기 시작한다.

 

처음 사용하는 거라 넘넘 신기하다. ^^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그 담 단계가 또 있다.

 

30분간 워밍업 한 다음 물이 식고나면 흔들어서 버린다.

 

여러번 반복한 다음.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한 컵가량 다시 물주입구에 10분간 부어놓는다.

 

한 컵의 기준은 이유식용기 한컵 분량이다.

 

10분이 지나면

 

식초물을 부어 버리고

다시 한 번 맹물로 워밍업 실시^^

 

 그럼 이제부터는 진짜루 이유식을 만들어볼까나~~~~

 

콧노래가 나오는건 왜일까?

 

ㅋㅋ

 

 

먼저... 흠흠.

.

본체 용기 안에 스팀용 선반을 끼우고 밥 두스푼과 소고기 한 스푼을 넣어준다.

 

난 원래 밥이 아닌 쌀을 갈아서 냄비에 넣고 이유식을 만들었으나

치코 이유식마스터는 반드시 밥을 이용해야한다고 한다.

쌀을 이용한 경우에는 고장 날 수 있다고하니 절대루 . 안 됨!!!!

 

 

 

이젠 뚜껑을 닫아주시고..

 

 파란 화살표를 아래위 잘 맞추어 닫아준다.

 

돌려 닫거나 그런거 아니고 그냥 닫으면 된다.

 

 

아~~ 또 깜빡 할 번한 물 넣기

 

소고기미음에는 물 탱크에 150ml의 물을 넣어준다.

 

( 또 하나의 팁을 주자면 치코 이유식마스터는 물탱크에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조리과정이 중단된다.그러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살표로 시간조절해준다.

가장 최장 시간이 30분이다.. 화살표를 누르면 1분씩 줄어들었다가 늘어났다가 한다.

원하는 시간만큼 셋팅~~

 

소고기 미음은 15분만 스팀하면 된다고 하니..

난 15분에 맞춰주었다.

 

레버를 스팀그림쪽으로 돌려주면.

작동 개시 ^^

 

5분이 지났다.

 

 15분 후

 

삐~~ 삐~~ 하는 소리가 나면

 

ㅋㅋㅋ 맛있는 소고기 미음이 일단 완성되는 역사적인 순간!!

 

그럼 난 또 음식물용 물 80ml을 준비한다.

 

이때는 이유식용기를 이용하면 눈금표시가 되어있어 편리하다.

 

 본체 용기에서

스팀용 선반을 빼어내고

스팀으로 맛있게 익은 밥과 소고기를 주걱을 이용하여

본체용기로 옮겨담는다.

 

그러구선 음식용 물을 부어준다.

 

 

칼날부를 끼워준다.

 

이때에는 용기 바닥에 칼날부와 홈이 맞춰지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다.

 

뚜껑을 닫고

3분씩 5회  믹서기능을 실시하면..

 

드뎌  완성되었다..

 

ㅋㅋ 참 쉽다..

 

탈까봐 옆에서 저어주지 않아도 되고..ㅋㅋ

 

치코 이유식마스터가 알아서 다 해주니. 넘넘 편하고 좋당.

 

그리고 무엇보다 찌는 기능을 이용하여 영양분 손실도 없으니

 

완소 아이템 -  치코 이유식마스터

 

칼날부를 빼어주고..

 

이유식용기로 옮겨 담아주면..

 

ㅋㅋ

 

오늘의 소고기미음 만들기 끝!!

 

 

이 사진으로 느낄 수 있을까?

 

이쁘게 갈아진 소고기와 쌀알들.

 

이제 재윤이가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구랴...

끝나고 남 저 만큼의 설거지 그릇들이 나오긴하나..

모 어떄?

저 정도쯤이야...

 

가뿐하게 끝내고 난 행복하다...

 

치코 이유식마스터기. 완전 좋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