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국 찍기/2012 전라도

[전라도 투어] 둘쨰날 - 꼬막 & 녹차밭 & 죽녹원

수발공주 2012. 5. 25. 07:00

2012.04.28

 

순천만에서 멋진 풍경을 만끽하고 부랴부랴 내려오다보니 배도 고프고.. 해가 져도 춥고-.-

 

저녁 식사를 위해 또 떠났답니다..

 

개심이로부터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이야기 들은 벌교 꼬막을 먹으러갔죠.

 

 

 

늦은시간이지만 꼬막으로 배를 채우겠단 욕심으로 들어간 식당...

 

 

 

꼬막 정식을 주문하자.. 꼬막 한 접시가 나옵니다.

 

젓가락으로 꼬막 여는 방법을 시범보이고 있어요.

 

 

그 옛날, 개심이가 선배들과 찾았던 벌교에는 착한 가격에 꼬막으로 배를 채웠다는 전설적인 이야긴 이제 온데간데읍고..

 

저 한 접시가 다랍니다..-.-;;

 

이젠 비싸서 그렇게 못 준다고 하네용. 주인 아줌마꼐서..  ㅠ.ㅠ

 

 

 

그래도  한그릇 뚝딱 비벼먹고 나왔답니다..

 

아~~ 먹을떄가 젤루 행복해용. ㅋㅋㅋ

 

 

 

 

 

2012.04.29

둘쨰 날이랍니다.

 

어제와는 달리 날이 좀 흐리더라구용..

 

밤새 낑낑대는 재윤이... 어제 넘 무리를 한 탓인지...  어찌 여행이 조심스럽더라구용..^^:;

 

 

보성녹차밭  -   진짜 별 기대읍이 간 만큼 참 보기에. 그랬던 이곳..

 

드라마 속 녹차밭은 참 이뻤는뎅.. 흠흠..

 

 

녹차밭은 제주도 오설록이 최고인 거 같아용..

 

 

차 안에서 잠든 재윤이를 두고.. ㅋㅋ

 

오랫만에 개심이와 손을 잡고 녹차밭을 거닐어 봤어용.

 

 

재윤이가 있으니 이젠 개심이 손 잡기도 힘들어용..

 

ㅋㅋㅋ

 

 

산이라 계산식으로 녹차를 키우고 있어요..

 

웬만한 따먹었을텐데... 쓰디쓴 녹차잎은 걍 눈으로만 보았답니다.

 

 

ㅋㅋ 그나저나 엄마 삐삐라고 양 갈래 머리로 묶었는데 사랑하는 아기 삐삐는 언제쯤 꺠어날까용? ^^

 

 

 

다음 목적지는 담양 대나무숲이였답니다.

 

 

 

한창 행사중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대나무를 좋아하는 팬더곰이 재윤이를 반겨주더라구용..

 

한 손으로 번쩍!!!

 

재윤이 이제 12KG란다.. 팬더곰아. ㅋㅋㅋ

 

 

 

음매음매 ~~~  황소도 타 보고

 

사진이 흔들리긴 했지만  ㅋㅋㅋ 신난 표정은 보이시죵?

 

 

 

아~~  몸에 좋은 음이온이 팍팍!!! 뿜어져 나온다는 대나무 숲입니다..

 

쭉쭉 뻗은 대나무숲 사이로 걸어가니 참 기분이 좋더라구용..

 

근처 사는 사람들은 산책하기에도 참 좋을 거 같아용..

 

 

 

저도 이 참에 어린이대공원나무를 다 대나무로 확~~~ ㅋㅋㅋㅋ

 

 

어딜가나 말 안 듣는 아이들이 있어요..

말짱한 대나무잡고.. 맴맴하고 있는 아이

 

 

 

그 아이 모르는 척.. 멀리 떨어져 가는 아이도 있구용.

 

 

 

참 알고 계셨나용?

 

대나무 뿌리도 저렇게 대나무 줄기처럼 생긴 사실을요...

 

전 처음봐서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