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수업/텀블키즈 - 2011 봄학기

텀블키즈 6교시 - 눈, 코 , 입놀이

수발공주 2011. 4. 13. 12:00

 

2011.04.11

 

텀블키즈 여섯번째시간

우리 재윤인 어제 잘 생긴외삼촌이랑 이쁜 외숙모랑 선물로 준 이쁜 원피스를 입었네~~ 

삐약삐약 병아리가 되어버린 재윤이..

 

외삼촌/ 외숙모 감사합니다.  재윤이 생일날 꼭 오세용 ^^

 

 

<< 얼굴 나라 이야기>>

  

미녀강사님. 커다란 눈그림과 코그림과 빨간 입그림으로 텀블키즈를 시작한다.

얼굴에 있는 눈, 코, 입, 귀를 소재로 한 재미난 설명과 함께 보여주는 그림들로 아이들은 시선고정!! 

간지럼놀이를 통해 엄마와 아이가 같이 각 신체이름을 한 번 더 알 수 있도록 재미난 시간도 가져보았다.

 

<<손, 발 이야기>>

발바닥/손바닥모양의 모빌을 받아들고선 눈이 동그레진 재윤이

노란색 ,빨간색 선명한 색으로 색감도 익히고 부딪치면 딱딱 소리도 나니.

소근육발달에도 좋고  청각도 동시에 자극되니 이게 바로   텀블키즈표오감자극놀이수업인가보다..ㅋㅋㅋ

 

이번엔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손바닥 발바닥놀이를 해보았다.

실제 엄마인 내 손보다 크다.

그리고 두 장에 오돌돌한 돌기- 큰 것과 작은 것 -  솟아있어서 촉감을 느끼기에도 충분하다.

굽혔따 펼치면서 손가락세기 놀이도 할 수 있고

재윤이는 직접 손바닥으로 만지면서 촉감도 느껴보았다.

그리고 맛을 보았지만.ㅋㅋ 별루 맛은 없나보다. 인상이..-.-;;

아이들 모두 실리콘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만지고 굽히고 직접 여러 자극을 느껴보고있다.

  

미녀강사님.. 하이파이브를 하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ㅋㅋ

나도 함 해봐야지

 

<< 입나라 이야기 >>

갑자기 나타난 핑크돼지.    저게 뭘까?

 

 

 

요렇게 내 얼굴에 갖다대어보기도 하고..ㅋㅋㅋ

이쁜 핑크돼지 마스크뒤에 플라스틱 그릇을 대고.. 냠냠 맛있는 음식들을 하나씩 돼지입으로 넣는 활동이다.

입으로 음식을 먹는다는 것을 알게 해주고 또 하나씩 음식들은 손가락으로 집음으로써 소근육발달에도 좋은 놀이법이다.

재윤인 돼지가 먹을 간식들을 직접 맛을 보고있다. ^^

 

<<거울나라 놀이>>

아크릴 양면으로 붙어있는 거울나라놀이

거울뿐 아니라 구멍이 뚫혀있어서 까꿍놀이도 함꼐 할 수있는 좋은 놀이판이다.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울. 그리고 까꿍놀이를 엄마와 함께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벽면 거울에 재윤이 얼굴이 보이자. 딱 붙어버리는 재윤이

역시 넌 거울 공주야 ^^

 

이렇게 신나게 체험학습을 하다보니 한 시간이 후딱 가버렸다..

오늘 수업은 재윤이가 정말 신났을거같다.

눈코입 놀이에서부터 소리가 나는 모빌도 만져보고 거울놀이도 하면서. 엄마와 신나게 놀이학습을 했으니까.

 

 

요건 항상 수업이 끝나면 미녀강사님이  찍어주는 텀블키즈도장

재윤아~~~

엄마랑 집에가서 또 거울놀이 하자^^